파파클럽-골프할인

PAPACLUB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파파클럽(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유료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 및 이용조건 등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운영 주체의 상황에 따라 본 이용약관을 포함한 회원에 대한 혜택 및 특전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본 약관에 규정된 혜택의 부여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문서 등의 방법으로 공지하여 효력을 발휘합니다.
  5. 5. 약관이 개정된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의 가입기간에 한하여 개정 전 약관이 적용 됩니다.
  6. 6.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부분 이용정지, 서비스 제공중단 등)를 할 수 있습니다.
  7. 7.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8. 8. 회사가 고지의 의무를 이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9. 기타 약관 및 예외 사항에 대한 해석은 상관례에 의거하여 합리적으로 해석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멤버십회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소정의 가입금(연회비)을 완납하여 회사로부터 회원번호 또는 회원카드를 부여받은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정해진 회원기간내, 정해진 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회사의 유·무선서비스 (멤버십서비스, 부킹서비스, 쇼핑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고객센터 혹은 TM을 통한 마케팅 서비스 등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와 모바일앱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가. 1-STAR회원 1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1년간의 연회비(11만원, VAT포함)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정한 유·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3. 나. 2-STAR회원 1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1년간의 연회비(22만원, VAT포함)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정한 유·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4. 다. 4-STAR회원 1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1년간의 연회비(44만원, VAT포함)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정한 유·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5. 라. K-STAR회원 1년 : 회원 중 회사에서 정한 1년간의 연회비(1만원, VAT포함)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정한 유·무선 서비스를 제공 받는 회원
  6. 마. 연회비 지급방식 : 연간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해당금액을 신용카드,즉시이체,가상계좌,휴대폰,현금 결제 방식으로 지불한다.
  7. 2. 일반회원 : 회원 중 회사에 대하여 연회비, 기타의 대가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회사가 정한 유/무선서비스의 일부를 제공 받는 회원
  8. 3. 멤버십 서비스: 소정의 가입금을 완납한 멤버십 회원에게 멤버십 종류에 따라 회사에서 정한 유·무선 서비스를 지칭한다.
  9. 4. 연회비: 멤버십회원 가입금을 지칭하며, 가입금을 완납한 날로부터 12개월 동안의 회비 입니다.
  10.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휴대폰번호, 영문 등으로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11.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12.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13. 8. 결제 :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온라인 입금, 각종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 등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9. 파파머니 : 회사가 서비스하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이 특정한 행위를 했을 때 혹은 이용자가 회사가 시행하는 이벤트에 참여 했을 때 회사가 부가적으로 회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이하 '포인트'라고 합니다)를 지칭하며, 골프장 부킹시 혹은 상품구매시,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며 파파클럽내 지정 서비스에서 일정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파파클럽과 파파클럽 쇼핑몰 간 포인트의 혼용 사용은 불가합니다.
  15. 10.쿠폰: 회사가 회원의 이용유도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해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쿠폰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지칭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해당서비스 이용시 제시하면 지정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11. 제휴사: 회사와 업무협약 또는 제휴를 맺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혹은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체를 포함한다.
  17. 12. 제휴서비스 : 회사의 관련제휴사가 멤버십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이하 "제휴서비스"라 합니다)
  18. 13. 제휴신용카드: 제휴신용카드: 회사와 신용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홍보하는 신용카드를 의미합니다.
  19. 14.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3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공지)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서비스 이용 응용프로그램을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설치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프로그램을 수정/보완 및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탈퇴 등

제5조 (회원가입 및 회원자격의 양도,양수)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를 회사가 정한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 함으로써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2. 2. 멤버십회원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회비를 결제한 시점부터 회원의 자격이 부여되며, 회원의 가입기간은 그 자격이 부여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회사가 멤버십회원에게 발송하는 사은품 등의 가입혜택은 가입 시 제시한 조건에 따릅니다.
  3. 3. 일반회원의 경우는 1항의 절차만으로 그 자격이 부여 됩니다.
  4. 4. 회사는 제1,2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회원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5. 가. 비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한 경우
  6. 나. 회원 정보 기입 내용에 허위 사실,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7. 다.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8. 라. 제8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거나 회원자격의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가입 담당자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9. 마. 기타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5. 회원자격, 멤버십 포인트 및 각종 혜택은 양도 및 상속은 불가하며, 기타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 가입 시 기입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은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 혹은 유선으로 관리자에게 수정을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변경된 회원정보를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1. 1. 이용자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하여 회사에 대하여 탈퇴를 신청 할 수 있고, 회원의 탈퇴신청을 받은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멤버십회원의 경우 제7조 2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하여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의 부당한 표시,광고에 의하여 입회계약을 체결한 경우에 한하여 멤버십회원은 가입일로부터 7일이내에 계약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리고 회원가입 시 발송한 사은품,경품이 있는 경우 회사에 원상태 그대로 훼손이나 손상없이 도착한 것이 확인되면 원칙적으로 탈퇴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연회비를 반환하는 것으로 합니다. 연회비 반환시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3. 제1항,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회사로부터 제8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지·제한(부킹서비스 정지, 멤버십서비스 정지,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를 원인으로 한 회사의 회원에 대한 불이익 조치) 또는 회원의 자격 정지·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불이익 조치기간의 경과 혹은 해당 서비스의 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조치를 취합니다.
  4. 4. 제1항,제2항,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 진행 중(각종 동호회 관련 활동, 부킹 서비스, 멤버십서비스, 기타 회사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이용 등)인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의 당해 서비스의 종료를 확인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5. 5. 회원이 스스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퇴신청일(제5항 또는 6항의 경우에는 각 경과일 또는 종료일) 또는 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 합니다.
  6. 6.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재가입시 당해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는 1년간 보관 할 수 있습니다.
  7. 가. 회원이 회사로부터 관계법령, 이 약관 등의 위반을 이유로 이용계약을 해지 당한 경우
  8. 나. 제8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조치를 받거나 회원의 자격상실, 정지 또는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9. 다. 회원이 회사의 이벤트,행사,마케팅 등의 정보의 수신을 동의한 경우
  10. 7. 회원이 보유한 파파머니, 쿠폰 및 혜택은 '회원의 자격상실, 탈퇴, 기타 본 계약의 종료' 등의 사유로 자동 소멸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2. 가. 가입 신청 시 비 실명 가입 등 허위사실을 기입한 경우
  3. 나. 이 약관의 제15조 제3항, 제17조 제3항, 제18조, 제27조에 위반한 경우
  4. 다.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5. 라.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마.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 등을 변경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7. 바. 법률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회원에 가입한 경우
  8. 사.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 또는 선량한 풍속이나 사회질서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아. 회원서비스 이용 후 정당한 요금에 대한 거부 및 미입금 경우
  10. 자. 골프예약후 NO-SHOW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가져온 경우
  11. 차. 회사 및 제휴사 서비스 이용시 정당한 사유없이 부당한 요구 및 손해를 가져온 경우
  12.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1항에 따른 조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3.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이 소명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명이 부족한 때에는 당해 회원의 등록을 말소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킵니다.
  14. 4. 회원이 회원가입 후 1년 동안 아이디/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접속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여 보관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재사용을 위하여 휴면계정 해제를 요청할 경우 그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5. 5. 멤버십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당해 멤버십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멤버십 이용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 됩니다.
  16. 가. 멤버십카드 발급 신청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17. 나. 멤버십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18. 다. 멤버십회원이 사망한 경우(보유 멤버십서비스 상속 불가)
  19. 라. 다른 멤버십회원의 멤버십카드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0. 마.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1. 바.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멤버십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2. 6. 본 조 제5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멤버십회원은 제5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멤버십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멤버십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멤버십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3. 7. 본 조 제1항에 의한 멤버십회원 탈회 또는 제5항에 의한 멤버십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24. 가.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 또는 멤버십카드 이용 자격상실 통보일에 멤버십회원 탈회 또는 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25. 나. 사망으로 인한 멤버십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멤버십회원의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3 장 멤버십 서비스 및 이용

제9조 (멤버십 서비스 정책)

  1. 1.회사는 국내외 골프장 이용을 위한 직, 간접 예약, 각종 연계 패키지 상품 예약 및 판매, 쇼핑몰 상품 판매 및 구매 등을 위한 무료(일반회원 대상), 유료(멤버십 회원 대상) 회원제도를 운영합니다.
  2. 2. 회원가입 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회원 서비스는 회원가입 완료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며, 수시로 회사정책에 따라 사전통보 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3. 일반회원이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추가적 서비스의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해당 등급별 멤버십 회원의 연회비 전액 결제 완료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광고홍보 활동을 통하여 각 해당 등급별 유료회원 권한을 무료 혹은 할인 지급 및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5. 5. 멤버십 서비스 혜택은 현금 등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미 사용시 소멸됩니다.
  6. 6. 멤버십 서비스 혜택은 타 쿠폰 및 할인혜택과 중복 사용이 불가하며,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7. 7. 멤버십 서비스 혜택의 혜택내용, 이용조건, 유효기간 등은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8. 8. 멤버십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회사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9. 9. 골프장,숙소 및 제휴서비스 예약 및 이용규정: 해당 골프장 및 제휴사 규정에 준합니다.

제10조 (멤버십카드 발급)

  1. 1. 고객으로부터 멤버십회원 가입 후 멤버십카드 발급 신청이 있고, 연회비 혹은 가입비를 받은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기준을 만족하는 멤버십회원 가입 신청 고객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온라인 혹은 모바일형태)으로 멤버십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2. 2. 멤버십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1. 멤버십회원이 회사 및 운영사가 지정한 제휴골프장 및 제휴사에서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십 카드를 파파클럽 모바일앱을 구동하여 본인 로그인후 제시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앱 구동이 어려울경우 파파클럽 고객센터(1661-0048)을 통하여 본인 이용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2. 2. 멤버십회원이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십카드를 제시할 경우 제휴골프장 및 제휴사에서 멤버십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멤버십회원은 제휴골프장의 요청을 준수 하여야 정상적인 멤버십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3. 멤버십카드는 멤버십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 및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멤버십회원이 회사 및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십 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 및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5. 멤버십카드는 멤버십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멤버십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 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멤버십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 또는 제휴사 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6. 6. 멤버십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 또는 운영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멤버십카드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 및 운영사는 당해 멤버십회원이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 합니다.
  3. 가. 서비스용 설비의 관리, 정기점검, 교체,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라. 기타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7. 마. 제휴사의 사정에 의해 일시적으로 서비스제공이 안될 경우

제13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별도의 유료정보 또는 유료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정보 또는 유료서비스의 내용, 요금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와 별도 합의에 따릅니다.
  2. 2. 회사가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경우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유료 정보 또는 유료 서비스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성립된 거래 및 정보에 대해서는 정보를 입력한 판매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고지)

  1.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 또는 고지를 요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고, 이로써 회사는 그 책임을 면합니다.
  3. 3.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고지를 요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 또는 고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4. 4. 회사는 관계법률이 정한 바에 따라 정기적으로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한 내역에 대하여 본 조의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5. 5. 회사는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회원동의 없이 부정사용 된 경우 회원에게 본 조의 방법에 따라 해당사실을 통지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여야 하고,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만일 가입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 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2. 회사는 비 실명 사용에 따른 병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명화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서 정한 실명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3. 회원의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은 다음 각호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가.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 이외의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전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6. 나.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이트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7. 다. 회원은 정당한 이유 없이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회원 이외의 자에게 알려주거나 알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8. 라. 회원은 정당한 이유 없이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회원 이외의 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 5. 회원은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입수,게시,전송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의 개인 정보를 훼손, 타인의 비밀을 침해, 도용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0. 6. 회원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와 관련하여, 회사가 관계법령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광고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 게시물)

  1.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하거나 당해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4. 가. 타인 및 회사를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5.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6. 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7. 라.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8.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9. 바.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10. 사.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11. 아.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이용 하는 경우
  12. 자.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13.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상에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이 회원님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회원님의 명예를 훼손한다고 생각되는 경우,또는 초상권 및 사생활을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그 게시물을 임시로 게재 중단 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양식에 의해 처리 됩니다. 사의 게시중단요청서비스는 현행 저작권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현 법률(이하 정통망법)을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18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 됩니다.
  2.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이 본 사이트 외에서 단순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무단 전재 및 복제, 전송, 배포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19조 (포인트,할인쿠폰 제도의 이용)

  1. 1. 회사는 포인트(이하 파파머니라 칭함) 및 할인쿠폰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2. 2. 회사는 파파머니, 할인쿠폰 등의 제휴업체와 회원의 파파머니 등의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3. 3. 부정한 방법으로 파파머니,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파파머니 등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4. 파파머니, 할인쿠폰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금전적으로 환산하거나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될 수 없습니다.
  5. 5. 파파머니, 할인쿠폰의 획득방법 및 사용처
  6. 가. 획득방법
    - 회사 상품 구매
    - 파파머니 혹은 쿠폰을 제공하는 상품 구매
    - 기타 획득방법은 해당 페이지에 명시하고 서비스를 확대 합니다.
  7. 나. 사용처 : 서비스내 사용가능 표기가 있는 상품에서만 사용가능하며 각 사용처의 사용정책 및 금액, 한도, 유효기간은 해당 페이지의 이용지침에 따릅니다.
  8. 6. 멤버십 회원에게 부여한 파파머니는 지정 유효기간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기간 만료후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멤버십 재가입 이후에도 기존에 보유한 파파머니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9. 7. 파파머니의 이용실적 또는 이와 관련된 제반 이의는 해당 파파머니 발생일 또는 발생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제기 해야 합니다.
  10. 8. 기타 부가서비스 : 회사와 운영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제휴 서비스

제20조 (제휴서비스의 변경)

  1. 1. 멤버십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제휴서비스는 회사 및 제휴사(골프장 포함)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휴골프장 및 해당 골프장 서비스 내용은 상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사, 골프장 등의 일방적 서비스 제공 중단, 해지,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멤버십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2. 2.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제휴사 서비스의 종료)

  1. 제휴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 및 제휴사는 멤버십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4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멤버십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22조 (제휴 신용카드 개요)

  1. 회사 및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휴 신용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신용카드사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신청 발급 받아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 또는 제휴 신용카드의 특성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멤버십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 및 운영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에게 고지해 드립니다.
  2. 가. 멤버십회원이 제휴 신용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나. 본 제휴신용카드의 이용약관, 연회비, 서비스혜택, 유효기간 등의 규정은 신용카드사가 정한 자체 규정에 따르며, 회사의 규정과는 관계가 전혀 없습니다. . 회사는 광고홍보대행자로서 신용카드사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신용카드사의 이용규정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멤버십회원 탈회에 따른 서비스 처리)

  1. 1. 본 약관 제8조 제 5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멤버십회원 탈회시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 현재까지 제공된 멤버십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며, 멤버십회원 탈회 요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2. 본 약관 제8조 제6항에 따라 멤버십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파파머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보호

  1.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내지 제25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2007년 7월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당사에서 별로도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 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2.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계정을 등록할 때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용약관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회사의 온라인 서비스 및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하며, 그 중 선택항목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고 있으나, 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4. 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수집 목적
  5. 가. 필수항목 : 성명(한글,영문), 핸드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주소(자택,직장), 이메일, 서비스별 메일/SMS/모바일 알림 수신여부, 상품별 선호사항, 사용 신용카드 거래정보(카드번호, 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포인트 제공·사용 내역, 사용실적에 대한 관련 상품·용역 구매내역, 기타 멤버십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거래 정보)
    - 서비스 및 멤버십서비스 이용에 따른 상품안내, 예약진행, 고객상담, 본인식별, 부정 이용 방지,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맞춤정보 제공, 청구서, 물품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보, 멤버십카드 발급 및 배송, 포인트의 제공 및 사용, 멤버십카드 결제, 타임 안내, 부킹 등을 위하여 사용 됩니다.
  6. 나. 유료 서비스 이용시 항목 : 이름, 아이디,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등 개인식별을 위한 필수정보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확한 예약진행, 과금과 결제 등을 위해 사용 됩니다.
  7. 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 시 항목 : 부모(법정대리인)의 이름, 연락처
    - 만 14세 미만 어린이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등을 위해 사용 됩니다.
  8. 라. 기타 수집 항목 :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결제 정보,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정지 기록, 쿠키 등
    -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통계학적 분석 등을 위하여 사용 됩니다.
    그 외 인구통계학적 분석, 광고 게재를 위한 통계,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입 신청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2. 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관계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 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 되거나 공유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 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3. 나.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 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또는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통지 합니다.
  4.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얻은 회원의 동의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6.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상담, 예약진행,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다. 멤버십카드 발급,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라. 멤버십서비스 및 결제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마.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10. 3.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제공대상 : ㈜파파클럽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시스템 운영, 서비스 이용 분석 등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12. 나. 제휴 신용카드회원 가입자 대상
    (이름, ID, 회원가입일, 기타 가입심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신한카드(주)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회원의 신용카드 가입심사 및 발급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회원의 제휴 신용카드 이용기간 만료일까지
  13. 다. 회원 가입 사은품,이벤트상품 배송자 대상
    (이름, ID,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① 제공대상 : 사은품 공급업체 및 택배사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사은품 배송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정보 수집 후 3개월간 보유
  14. 라. 골프장 부킹 예약자 대상
    (이름, ID,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이메일)
    ①제공대상 : 회사와 제휴한 모든 골프장, 부킹매니저, 부킹에이전시, 여행사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골프장 부킹 예약 상담, 처리 및 확인, 안내 등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15. 마. 쇼핑몰 이용자 대상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전화번호,이메일), 주소, 기타 멤버십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주)나이스페이, 파파클럽 쇼핑몰 입점업체 및 택배사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상품배송 및 이벤트 서비스 등 제공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간 보유
  16. 바. 멤버십카드 결제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전화번호,이메일), 결제서비스 정보, 기타 결제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① 제공대상 : ㈜이니시스 및 기타 제휴사(다모생활건강, 녹십자아이메드, 중앙대학교병원, (주)메이트아이, 진흥D&S, (주)MK marin, 신한카드(주), 마이비자코리아 등)
    ②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 멤버십 결제 및 제휴서비스 제공
    ③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후 3개월간 보유
  17. 4.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최고책임자]
    - 성 명 : 전대진
    - 직 위 : 사장
    - 전자우편 : admin@papaclub.co.kr
    - 전화번호 : 02-521-3700
    - 팩스번호 : 02-521-0980
  18.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담당자]
    - 성 명 : 김유탁
    - 직 위 : 이사
    - 전자우편 : admin@papaclub.co.kr
    - 전화번호 : 02-521-3700
    - 팩스번호 : 02-521-0980
  19. [파파클럽 쇼핑몰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담당자]
    - 성 명 : 심재일
    - 직 위 : 부장
    - 전자우편 : shop@papaclub.co.kr
    - 전화번호 : 070-4848-4884
    - 팩스번호 : 02-521-0980

제 7 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2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3.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다는 뜻을 표시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 합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 합니다.
  5.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7.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8.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부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에 관하여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4. 회원은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에 의한 동의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6. 멤버십 회원은 연회비 혹은 가입비를 회사에 납입한 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ID발급 및 본인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7. 7.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동 규범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콘텐츠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 책임을 부담하게 되므로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9. 나. 회원은 온라인.오프라인을 불문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인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거나 이를 유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1. 8. 멤버십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 및 제휴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 및 운영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2. 9. 회원의 의무는 본 조에 열거 되지 아니한 이유로 부인 되거나 경시 되지 아니 합니다.

제 8 장 기타

제28조 (분쟁해결 등)

  1. 1. 회사 및 제휴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회사 및 제휴사는 신속한 조치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손해배상책임)

  1. 회사 및 제휴사는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30조 (회사 및 운영사의 면책)

  1. 1. 회사 및 제휴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가. 약관에 규정된 사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 불이행에 따른 책임
  3. 나. 회사 및 제휴사와 연결된 사이트에서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따른 책임
  5. 라.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신뢰성,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따른 책임
  6. 마.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때
  7. 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사.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간, 제휴사간, 제3자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아.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2. 회사 및 제휴사는 서비스 내의 콘텐츠나 회사의 연결 서비스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을 하지 아니 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이를 이용함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성 등에 대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하여 회사 및 제휴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1조 (분쟁의 처리)

  1. 1.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분쟁의 적절하고도 신속한 해결을 위하여 서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 및 제휴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사 및 제휴사가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하게 된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를 상대로 법원,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기타 제3의 기관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또는 청구하기 전에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 및 운영사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3. 3. 제2항에 의한 회원의 분쟁 해결 신청에 대하여 회사 및 제휴사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 및 운영사의 분쟁 해결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그 기간 내에 회사 및 운영사의 분쟁 해결 결과에 승복 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운영사를 상대로 한 법원,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기타 제3의 기관에 그 분쟁의 해결을 신청 또는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본 약관은 2017년 4월 20일 개정되었습니다.
    본 약관은 2017년 11월 13일 개정되었습니다.
    본 약관은 2018년 5월 15일 개정되었습니다.
    본 약관은 2018년 9월 3일 개정되었습니다.